mk book

  • 신간도서
  • 구분선
  • MK평점
  • 구분선
  • 북 뉴스
  • 구분선
  • 이벤트
  • 구분선
  • My book list
  • 구분선
  • Ranking list
  • 매경출판
  • 구분선
  • 독서클럽
  • 구분선
  • 북다이제스트
도서 상세
분야별신간 이미지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2018-2019)

조대현 지음나우

224p12,000원

책 소개
트래블로그 시리즈와 함께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 여행을 떠나요!
여행이란 공간과의 만남일 뿐 아니라 새로운 감정과의 만남이다. 2~3시간에 만나는 유럽,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가 쉽고 가볍게 떠나는 유럽 여행지로 인기가 치솟고 있다. 그런데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는 우리에게 역사적으로 공감되는 부분이 있는 역사여행지이기도 하다.

뭔가 쉽고 가볍게 떠나는 색다른 여행은 없을까?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기도 하지만 마음대로 휴가를 낼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에 직장인은 가까운 여행지를 선호한다.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블라디보스토크를 알게 된 여행자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블라디보스토크에 대한 정보는 블로그 정도만 있었다. 그러다가 2016년 가을부터 블라디보스토크는 대한민국 여행자에게 점점 익숙해지게 되었고 각종 TV의 여행프로그램인 배틀 트립에 2회, 권상우와 정준하의 사십춘기에 소개가 되면서 2시간에 만나는 유럽으로 대세 여행지로 변모하였고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토크에는 더욱 자세한 정보가 소개되고 있다. 또한 3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는 하바롭스크도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를 같이 여행하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우리에게 새롭게 다가온 블라디보스토크는 2017년을 계기로 저가항공이 지속적으로 취항 편수를 늘리고 있으며 극동 러시아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는 대한민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친숙한 유럽 도시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토크와 하바롭스크로 떠날 수 있도록 준비된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 하바롭스크로 떠나자!

머리말
2017년 10월에 선보인 블라디보스토크가 이토록 인기가 높을 줄은 몰랐다. 출간 된지 얼마 안 된 짧은 기간이지만 독자들의 성원에 답하고자 추가적인 정보를 보강하여 더욱 완벽한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 2018년~2019년 3쇄를 출간하였다.

뭔가 쉽고 가볍게 떠나는 색다른 여행은 없을까? 어디론가 멀리 떠나고 싶기도 하지만 마음대로 휴가를 낼 수 있는 상황은 아니기에 직장인은 가까운 여행지를 선호한다.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블라디보스토크를 알게 된 여행자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블라디보스토크에 대한 정보는 블로그 정도만 있었다. 그러다가 2016년 가을부터 블라디보스토크는 대한민국 여행자에게 점점 익숙해지게 되었고 각종 TV의 여행프로그램인 배틀트립에 2회, 권상우와 정준하의 사십춘기, 짠내투어에 소개가 되면서 2시간에 만나는 유럽으로 대세 여행지로 변모하고 있다.

블라디보스토크 시내에는 유럽의 다른 도시가 그러하듯이 100년이 넘은 건물들이 즐비하다.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반까지 유럽에서 유행하던 양식의 고전 건축물들이라 보고 있으면 유럽에 온 기분이 든다. 그래서 대한항공의 블라디보스토크 행 노선의 공식 광고 문구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이라고 부르면서 지금은 누구나 이야기하는 문구가 되었다.

해외여행을 1박2일부터 2박3일, 3박4일, 4박5일까지 따뜻한 봄날의 햇살을 여유롭게 킹크랩을 먹고 카페에서 커피를 즐기고 싶다면, 사람들로 꽉 찬 해수욕장의 부산함을 피해 나만의 해수욕을 하고 싶다면, 아름다운 겨울 스키장에서 저렴하고 여유롭게 보드와 스키를 타고 싶다면 블라디보스토크로 떠나야 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유럽인 블라디보스토크는 2012년 동방경제포럼을 계기로 푸틴이 극동의 중심지로 블라디보스토크를 바꾸고 있어 지속적으로 관심이 증가하고 도시는 정비되고 있다. 여행자에게 점점 나아지는 도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직 여행자들은 블라디보스토크에서도 2박3일 정도의 패키지나 주말여행을 하는 아쉬운 여행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점점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쉬어가는 지혜를 알려줄 것이다.

2017년을 계기로 러시아 가이드북으로 조금씩 블라디보스토크가 소개되고 있지만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은 대부분 도시 안에서 정형적으로 여행하는 경우가 90%가 넘지만 2번 이상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을 가는 여행자들은 더욱 자세한 가이드북을 원했다. 이에 블라디보스토크의 세세한 정보까지 원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는 탄생할 수 있었다. 이 가이드북을 위해 아르바트의 모든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먹고 블라디보스토크 시내를 직접 다 걸어 다니면서 자료를 찾았고, 블라디보스토크 시민들은 친절하게 도시를 알려주면서 같이 가이드북을 만들 수 있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변모하고 있다. 이제 대한민국의 많은 관광객이 찾는 여행지로 바뀌어 가는 블라디보스토크이지만 러시아어를 모르는 여행자를 위해 쉽게 여행할 수 있도록 정보를 실었다. 블라디보스토크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면 트래블로그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한다.
저자소개
조대현
63개국, 198개 도시 이상을 여행하면서 강의와 여행 컨설팅, 잡지 등의 칼럼을 쓰고 있다. MBC TV 특강 2회 출연(새로운 나를 찾아가는 여행, 자녀와 함께 하는 여행)과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에 아이슬란드 링로드가 나오면서 인기를 얻었고, 다양한 강의로 인기를 높이고 있으며 "트래블로그" 여행시리즈를 집필하고 있다. 저서로 크로아티아, 모로코, 호주, 가고시마, 발트 3국, 블라디보스토크, 퇴사 후 유럽여행 등이 출간되었고 후쿠오카, 러시아 & 시베리아 횡단열차, 폴란드, 체코&프라하, 아일랜드 등이 발간될 예정이다.

정덕진
대학에서 게임 개발 강의를 하며 여행 작가를 겸하고 있다. 10여년 넘게 게임 개발에 힘쓰며 세계 곳곳을 여행하였다. 이번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기로 비지트 아이슬란드 책에 저자로 참여하여 6개월 동안 책이 나오는데 힘썼다. 이를 계기로 다른 나라에 대한 책도 더 많이 집필할 예정이다.
목차
블라디보스토크 사계절 4
Intro 12
블라디보스토크 한눈에 알아보기 14
About 블라디보스토크 16
블라디보스토크에 한국인 관광객이 증가하는 이유 23
블라디보스토크여행 잘하는 방법 28
러시아 정교회 34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에 꼭 필요한 Info
지형, 역사, 치안 38
블라디보스토크 여행에서 알아두어야 할 인물 40
쇼핑, 츄다데이, 이브로쉐, 마트 아이템, 선물 43
음식 52
보드카와 맥주, 애주가와 애연가 55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밑그림 그리기 57
패키지여행 VS 자유여행 58
블라디보스토크 현지 여행 물가 59
블라디보스토크 숙소에 대한 이해 60
블라디보스토크 여행 계획 짜기 62
블라디보스토크 추천 일정(1박2일~4박5일, 친구, 연인, 가족) 63
나의 여행스타일은?(관계별 여행코스) 73
겨울여행 80
대표적인 블라디보스토크 축제, 영화제 82
여행준비물 84
블라디보스토크 환전, 심카드 사용하기 86
여행 중 물건을 도난당했을 때 대처요령 89

블라디보스토크 IN 92
크네비치 공항 / 공항에서 시내 IN
시내 교통 / 15번 버스노선도 95
블라디보스토크 지도 102
핵심 도보여행 104
Tip 짠내투어 블라디보스토크 해부 110~115

알레우트스카야 거리 116~127
블라디보스토크 기차역 / 레닌 동상 / 율 브리너 생가&동상 / 연해주 국립 미술관
EATING
내 입맛에 맞는 식사하기

스베틀란스카야 거리 128~163
연해주 향토 박물관 / 굼 백화점(츄다데이, 영화관 / 엘리노어 프레이 동상
굼 백화점 뒷 골목길 / 중앙 광장 / 무명용사 기념탑 & 조각상 / 주말 시장
포크롭스키 성당 / 전쟁공원(니콜라이 개선문, 꺼지지 않는 불, C- 56 잠수함박물관, 성당)
도시 박물관 / 수하노프 박물관 / 아르세니예프 박물관
마린스키 극장 / 비소츠키 동상 / 독수리 전망대 / 금각만 / 금각교
푸니쿨라 / 쿠즈네초프 동상 / 선원동상 / 러일전쟁 추모비
블라디보스토크의 벽화와 광고들
EATING
세르게이 라조 동상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곰새우와 킹크랩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블라디보스토크 나이트 라이프
블라디보스토크의 동상들
블라디보스토크의 벽화와 광고들
러시아의 우유 제품

아르바트 거리 164~197
알레우츠키 쇼핑센터 / 아르바트 벽화 / 해양 공원 / 아케안 영화관
어린이 공원 / 해산물 시장 / 사랑의 하트 / 요새 박물관 / 아쿠아리움
해양공원의 즐거움 Best 5
이고르 체르니곱스키 사원 / 포크롭스키 사원 / 자매결연 공원 / 아무르 디나모 경기장
신한촌 기념비 & 구 한인거리
EATING
블라디보스토크의 독특한 커피 & 카페 Best 10
블라디보스토크의 나이트 라이프

SLEEPING 198

근교 204~215
블라디보스토크 근교 여행하기
루스키 다리 / 루스키 섬 / 극동 연방대학교 / 동방경제포럼 / 아쿠아리움
토카렙스키 등대 / 토비지나 곶 / 글라스 비치 / 스키장

시베리아 횡단 열차 216~221
여행 러시아어 회화 222~223